JavaScript/JavaScript

[JS]2021-1016 (노마드코더 VanilaJS #2.0~2.8)

프라이D 2021. 10. 18. 22:21

[Data Type]

  • 숫자 - interger (정수), flat
  • 문자 - string
  • Boolean : true(on) & false(off) (ex 로그인 여부, 비디오재생 여부, 로딩 여부 등..)
  • null : nothing != flase (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사용)
  • undifined : 메모리 할당 O but 정의되지 않음

[Varialbes]

  • 변수 : 값을 저장하거나 유지하는 역할
  • const : constant 상수. 변하지 않는 값. 업데이트/변경 x
  • let : 업데이트 가능 
  • 기본적으로 const를 사용, 필요시 let을 사용
  • JS 변수명 관례 Camel Case

[Array] 

  • 배열 : 데이터의 정리, 데이터로 이루어진 리스트
  • 데이터에 접근
  • 데이터의 추가
  • [대괄호]

[Object]

  • object(property를 가진 데이터 저장) != list (모든 값이 같은 의미)
  • {중괄호}
  • const XX = { propertyName : "value"} 정의
  • XX.propertyName = ... 접근, 업데이트

[Function]

function sayHello(nameOfPerson, age) {
    console.log(nameOfPerson, age);
}

sayHello("hyejung", 25);

//인수로 어떤 데이터가 들어오면, nameOfPerson이라는 변수 이름을 쓴다.
//한가지 이상의 데이터를 인수로 보낼 수 있다.
//함수에서 선언된 변수는 함수 내에서 존재. 


* function에게 정보 보내기
const player = {
    name: "hyejung",
    sayHello: function(otherName){ 
        console.log("hello! "+ otherName + ", nice to meet you!");
    } //object 내의 function 작성방법
}

player.sayHello("park");
//비슷한 구조 > console.log(); console이라는 object내의 log()라는 funtion
//player라는 object 내의 sayHello()라는 function